IT/전자제품

[로지텍 게이밍마우스] G304 실사용기 리뷰

DY_bandi 2020. 4. 10. 23:04

안녕하세요

IT & LIFE 반딧불입니다. 

[로지텍 G304를 사야만 하는 이유와 실사용기 리뷰]

오늘은 제가 데스크탑을 맞춘 후 처음으로 무선 게이밍 마우스로 선택한 로지텍 G304 리뷰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다. 재택근무다. 온라인 개학이다 하면서 요즘 많은 분들이 집에서 데스크탑을 다루는 시간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인지 컴퓨터주변기기들의 재고도 평소보다 빨리 소진되는 것 같습니다.

우선 제가 처음에 무선마우스로 G304를 선택한 이유는 로지텍의 게이밍 마우스 라인업 중 합리적인 가격에 성능면에서 가장 가성비있게 입문용으로 적합하기 때문이에요.

 

우선 로지텍의 게이밍마우스 라인업은 다음 성능들에 의해 분류가 되어있습니다.

① 출력전달 : 마우스의 배터리 타입을 말합니다. 유선/충전식/Powerplay/알칼리성 배터리로 나뉩니다.

② 조명 : 로지텍 GHUB 소프트웨어를 통해 마우스에서 나오는 조명을 컨트롤할 수 있는 기능이 더해진 타입입니다. 쉽게 말해서 마우스에 불이 들어온다? 하면 조명기능이 탑재된 마우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라이트싱크 RGB라고 하죠.

③ 연결 : 마우스 ~ 데스크탑 연결방식인데 유선/블루투스/라이트스피드 와이어리스로 나뉩니다. 라이트스피트 와이어리스는 말이 괜히 멋들어지게 써있지만 우리가 동글이를 꽂아서 연결하는 형태라고 생각하시면 편하겠죠?

④ 센서유형 : 로지텍에서는 광학 센서/히어로 센서로 분류합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히어로 센서의 성능에 대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력효율 대비 퍼포먼스가 상당히 우수한 센서입니다.

출처 : 로지텍

저는 위의 4가지 선택 기준에서 출력전달 방식은 유선만 아니면 되고, 조명은 필요없고 연결은 라이트스피드 와이어리스, 그리고 센서는 히어로 센서로 골랐습니다. 여기에 해당하는 로지텍 게이밍 마우스 라인업은 3가지가 있더군요.

몇 종이 더있었지만 프로시리즈는 라인업에서 제외시켰습니다ㅠ 가격대가 20만원 정도였어요ㅠ

  G304 G502 G603
블루투스 연결 X X O
PTFE 피트 O X O
조절가능한 DPI O X X
프로그래밍 가능한 버튼 X 11 6
MAC 호환 O X X
가격 51,000\ 169,000\ 79,900\

저에게 과하지 않은 딱 필요한 기능만 들어있는건 G304였어요.

어차피 프로그래밍 가능한 버튼이 많아봤자 마우스 사용하면서 쓸데없이 눌려서 다른 작업이 실행되는 일만 많아지고 FPS와 RPG 등 다양한 게임을 이것저것 하는 저에게는 DPI 조절이 필요했어요. 그리고 아이패드에도 연결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MAC 호환성도 좋아야 했구요. 그래서 최종적으로 G304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

사실 무엇보다도 딱 필요한 기능에 가격이 합리적이잖아요ㅎㅎㅎ (가격은 쿠팡 최저가 기준입니다)

 

그렇다면 준수한 가격에 필요한 것만 있는 알맞은 성능 외에 실제로 사용하며 느낀 감상은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좋다. 진작 무선마우스 쓸걸....

왜냐하면 제가 무선마우스를 구입하기 전에 가장 망설였던 건 끊김현상이었어요. 하지만 지금까지 사용하며 단한번도 끊김현상 경험해 본적도 없고 배터리도 건전지 하나만 넣었을 뿐인데 1년 사용하며 한번도 갈지 않을 정도로 배터리 성능도 우수합니다. 

뒷면에는 패드가 있기 때문에 별도 마우스 패드가 없다고 해도 사용하는데 지장이 없습니다. 덕분에 패드없이 휴대용으로 들고다니기에도 좋습니다. 무게도 부담되지 않기 때문에 게이밍 용이 아니더라도 노트북이나 태블릿과 함께 쓰기에도 무리가 없죠. 

마우스 표면 재질 또한 좋습니다. 흰색 제품을 구매하면 때가 탈까 고민이 되었지만 1년이 지났음에도 누런 때나 얼룩하나 생기지 않았어요. 색상(검정/흰색) 고민중이시라면 저는 흰색을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

이렇게 흰색 키보드와 조합시키면 깔끔하고 아주 그럴듯하쥬?ㅎㅎㅎ

저 키보드도 정말 저렴하게 잘 사용하고 있는 녀석인데 나중에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로지텍 무선 게이밍마우스 G304를 사야만 하는 이유와 제가 1년간 직접 사용하며 느낀점들에 대해 리뷰해보았습니다. 제 정보가 제품 구매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

 

♥ 관련 글

2020/04/10 - [꿀팁로그/전자제품] - 로지텍 GHUB 사용방법과 무한로딩 오류 해결방법

2020/04/04 - [리뷰로그/전자제품] - [멀티디바이스 키보드] 로지텍 k780 연결방법과 실사용후기

2020/03/09 - [리뷰로그/전자제품] -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K380 리뷰 (+페블마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