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제품

[아이패드 싸게 사는 법] 정가 주고 사면 뭐다?!

DY_bandi 2020. 4. 2. 22:11

안녕하세요

IT & LIFE 반딧불입니다 :)

최근 아이패드 프로 4세대가 출시되면서 많은 분들의 구매욕을 자극하고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아이패드 최저가, 아이패드 에어 싸게사는 법, 아이패드프로 싸게사는 법에 대한 글들이 정말 많이 보이고 주변에서도 많이들 물어보시더라구요~ 그런데 애플 제품은 정가보다 저렴하게 구매하기 어렵기로 소문나있는데 어떻게 다른사람들은 싸게 살 수 있는건지 그 방법들을 공유하는 포스팅입니다. 어렵지 않은 방법들이니까 가볍게 읽어주세요~

[ 아이패드, 맥북 등 애플제품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제가 아이패드에어 3세대를 반년 전에 구매하면서 알아본 방법으로는 크게 세가지가 있습니다.

다나와, 쿠팡, 티몬 등 사이트를 이용한 시중 가격비교 후 가장 저렴한 곳에서 구매

대형마트(하이마트, 일렉트로마트 등)에서 상품권을 이용한 저렴한 구매

애플 공식스토어 교육할인을 이용한 구매

그럼 지금부터 하나씩 설명드릴게요 :) 최근 아이패드프로4세대가 출시되었지만 옆그레이드라는 말이 많고

실제로 주변에는 에어3세대 구매율이 높기에(저포함ㅎㅎ) 에어3세대 64GB 기준으로 설명드릴게요!!

1. 인터넷 쇼핑몰 가격비교

출처 : 다나와

다나와에서 검색했을 때 나오는 가격인데요.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중국공장 생산차질과

항공편 축소 등으로 인해 재고 수급이 제대로 안되고 있다는게 가격에서 보이죠ㅠ

애플 공식스토어에서 629,000\에 구매 가능한걸 고려했을 때 오히려 인터넷 쇼핑몰이 상대적으로 비싸졌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향은 최근 팬데믹에 의한 현상으로 내년이나 내후년, 상황이 나아진다면 보통 공식스토어 보다는 만원, 2만원이라도 저렴하게 판매하는 편이니까 참고해주세요!

출처 : 쿠팡

쿠팡도 마찬가지로 오히려 애플 정가보다 비싼 값에 판매 중입니다. 하이마트는 아예 재고가 없는 상황이니까

지금 당장 구매를 하시긴 어렵겠지만! 평상시 쿠팡에서는 애플스토어 교육할인에서 만원정도 싼 가격에 판매합니다.

빨리 팬데믹이 종료되길 바라는 수밖에요ㅠㅠ

2. 대형마트에서 상품권을 이용한 구매

대형마트라고 하면 프리즈비, 일렉트로마트, 하이마트 등 정말 다양하죠.

그 중에서도 가장 접근이 쉽고 이벤트 빈도수가 높은 방법은 하이마트에서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이용한 구매입니다.

뽐뿌 사이트에 종종 올라오는 게시글 중 하나가 문화상품권 저렴하게 구매하는 글인데요.

출처 : 컬쳐랜드

굳이 뽐뿌를 보지 않으시는 분들이라도 컬쳐랜드 이벤트 페이지만 들어가도 이렇게 충전 이벤트가 진행중이네요. (2020.4.2 기준입니다.) 이 방법은 이전부터 미리 충전을 저렴하게 해놓으셨던 분들에겐 더 좋은 방법이고 처음 알게된 분들도 이번 기회에 문화상품권 충전의 길로 빠지시면 빠져나오시기 힘드실거에요.

왜냐하면 오른쪽처럼 은근히 문화상품권으로 구매가능한 품목이 많기 때문이죠ㅎㅎㅎ

하이마트도 제휴처로 등록이 되어있기 때문에 아이패드, 맥북 모든 애플제품 뿐만 아니라 가전제품들도 저렴하게 구매 가능한 방법 중 하나니까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충전! 추천드립니다!!

3. 애플 공식스토어 교육할인

교육할인 받는 곳이 어디냐고 물어보는 분들이 많은데요. 정말 쉽습니다.

애플 공식사이트 맨 하단에 교육>대학생활을 위한 제품 쇼핑하기를 클릭하시면 교육할인스토어 홈에 접속하실수있어요

그럼 교육할인 스토어에서 어떤 제품들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출처 : 애플 교육할인 스토어 홈

이렇게 맥북과 아이패드 시리즈 대부분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능해요!

아이패드 에어3 정가가 629,000\이고 교육할인은 599,000\이니까 3만원 저렴하게 구매가능하네요~

에익! 고작 3만원 밖에??라고 하실 수 있겠지만 괜히 용산 전자상가나 다른 사이트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저는 이렇게 비싼기기들은 왠만해서는 공식스토어에서 안전하게 구매하는것을 선호하기 때문에 정말 좋은 혜택이라고 생각해요ㅎㅎㅎ

나는 그래도 어떻게든 싸게 사는게 제일 좋아!타입 이신 분들은 교육할인 보다는 더 좋은기회가 될 수 있는 티몬이나 11번가, 하이마트 이벤트를 기다리시거나 좋은 가격이 뜰 때까지 눈팅을 해야합니다. 부지런해야 쟁취할 수 있어요ㅠ

아! 여기서 많은 분들이 걱정하시는게 내가 애플 교육할인 대상자인가?일텐데요~

저도 걱정이 많이되어서 학생증까지 들고 갔었어요ㅋㅋㅋ 하지만 제 지인이나 블로거 분들도 교육할인 대상자인지 아닌지 별도로 확인하는 과정이 없다고 하니까 걱정 안하셔두 됩니다 :)

그러니까 정가주고 사면 음 ho9가 되는 꼴이네요ㅠㅠ 심지어 저는 가로수길에서 픽업을 하는데도 전~혀 학생증을 보여달라거나 이러지 않고 바로 주시더라구요! 옆에서 구매하시는 다른 분들도 교육할인인데 그냥 픽업해가시는걸보고 아~ 그냥 누구나 교육할인 받을 수 있는거구나 싶었어요!

 

오늘은 이렇게 아이패드, 맥북 싸게 저렴하게 사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3번을 이용해서 많이 저렴하지는 않지만 마음편하게 구매했는데요. 여러분은 몇번을 이용하고 싶으신가요?

팬데믹이 해결되어 하루빨리 아이패드 재고가 들어와서 많은 분들이 마음 편하게 저렴하게 구매하셨음 합니다.

IT & LIFE 반딧불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