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제품

유튜브 프리미엄 혜택으로 받은 구글 홈미니 리뷰

DY_bandi 2020. 3. 15. 21:44

안녕하세요 :)
얼마 전에 유튜브 프리미엄 혜택으로 인도 서버로 우회해서 들어가면
구글 홈미니를 받을 수 있었던 대란이 있었죠ㅋㅋㅋ
저도 일하다가 갑자기 친구한테 공유받아서 급하게 주소입력하고
색깔골라서 정신없었던 기억이 있네요ㅎㅎ 배송예정일에는 4월 중순으로 되어있었는데
생각보다 일찍 도착해서 저는 이번주에 받게되었어요!!

구글홈미니 배송조회를 통해서 언제 도착할지 궁금하신 분들은 주문한 구글계정의 GMAIL에 들어가시면 상품주문서가 와있을거에요. 상품주문서를 보시면 도착예정일이 표기되어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구글 홈미니 초기 세팅방법과 사용법에 대해 리뷰해보겠습니다 ^^

AI 스피커에는 관심만 쪼오금 있고 살생각은 없었는데 이번기회에 무료로 받게되서 넘나 기쁩니다ㅎㅎ

여튼!! 구성품은 심플하게 구글홈미니 본체와 5핀충전기 그리고 사용설명서가 있어요.
(충전기 색상은 홈미니 색상과 관계없이 무조건 흰색이라고 하네요~)

상단은 인테리어 소품 감성이 묻어나는 재질로 마감처리가 되어있어 깔끔하고

측면부는 심플하게 충전구와 마이크 on/off 버튼만 있어요.
하단부는 미끄럼 방지 고무패드 처리가 되어 있어 미끄러져서 떨어지는걸 방지해놨네요~

구글 홈미니 초기 구동 영상

충전기를 홈미니에 연결하자마자 화면이 뜨면서 초기세팅을 하기 시작해요.
구글 홈미니는 보통의 스마트기기들과는 달리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되는 것이 아니라
기기이름 그대로 집에서 사용하는 녀석인지라 집에 있는 와이파이 공유기와 연결해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와이파이 공유기와 연결되어있는 공기청정기나 스마트어댑터,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들과 연동 가능한 환경만 잘 갖추어져 있다면 활용도가 엄청나게 높아지는 제품이에요ㅎㅎㅎ 
따로 사용설명서나 인터넷에 검색할 필요없이 구글홈미니 옆에 스마트폰을 두고 홈미니가 시키는대로
이것저것 설정하다보면 세팅이 끝나게됩니다. (너무 간단해서 이제 사용하면 되는건가? 싶을정도에요ㅋㅋㅋ)

 

1. 우선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Google Home 어플을 다운받아주세요

 

2. 주소를 등록해서 위치정보를 제공하고 와이파이 설정 등 그대로 나오는 화면에 맞춰서 시키는대로 하면 설정 끝!


세팅 중 가장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음악서비스와 동영상서비스 설정기능이었어요.
저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로 유튜브 프리미엄을 통한 유튜브 뮤직을 이용하고 있고
동영상 서비스는 넷플릭스를 이용하고 있어 전부 구글 홈미니와 연동 가능한 앱들이어서 좋았어요!
하지만 멜론이나 벅스 뮤직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슬프게도 연동시킬 수 없을거에요ㅠㅠ 
구글 서포트 검색 결과, 연동가능한 음악 어플은 SPOTIFY와 유튜브 뮤직이라고 합니다~ (벅스, 지니뮤직도 가능)
https://support.google.com/googlenest/answer/7030379?hl=ko

 

Google Nest 및 Google Home 스피커 및 디스플레이에서 음악 듣기 - Google Nest 고객센터

인기 음악 서비스에서 아티스트, 노래, 장르, 앨범, 재생목록, 기분, 활동별로 음악을 즐기세요. Google Nest 또는 Google Home 스피커 또는 디스플레이를 한 명이 사용하든 여러 명이 사용하든 관계없이 각 사용자는 스트리밍 서비스당 하나의 계정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음악 서비스를 연결하고 기본 서비스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파트너와 구독에 따라 다양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참고: 위 파트너 중 일부는 거주 지역에서 이용하지

support.google.com

이렇게 세팅을 끝내면 바로 거친 콧바람과 함께 정말 쓰고 싶었던 기능을 하나씩 써 볼 수있어요ㅋㅋㅋㅋ
예를 들어서 넷플릭스에서 이태원 클라쓰 14화 틀어줘라고 하거나 내일 날씨, 구글 캘린더 일정관리를 통한 일정알림 등
어지간해서 제가 상상했던 기능들은 사용할 어플과 실행하고 싶은 내용을 말해주면 다해주더라구요ㅎㅎ
인식률이 낮다는 후기도 여럿 봤지만 생각보다 인식도 한번에 잘해서 그런지 너무 만족해서 사용중입니다.
심지어 얼마 전에 유튜브 프리미엄 대란으로 받으신 분들은 공짜니까 더더더 갸이득인 부분이쥬~


구글 어시스턴트 기반의 스피커지만 구글 어시스턴트 기능만 쓰는 것이 아니라 집에 각 방마다 두면
멀티룸 모드 기능을 사용해서 모든 스피커에서 같은 노래가 동시에 나오도록 할 수도 있고 같은 방송이 나오도록 할 수도 있어서 꼭 원룸이나 혼자사는 사람이 아니더라도 큰 집에서 방마다 두고 써도 굉장히 좋을 것 같아요!
집에 IOT 스마트 가전기기들이 있다면 더할나위 없겠죠??


그리고 궁금한 점이나 상세 메뉴얼은 구글 홈 어플을 설치하고 세팅을 마치면 구글계정으로 메뉴얼 이메일이 도착해있더라구요~ 어떤 기능이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이메일을 한번쯤은 읽어보시는걸 추천드려요!

 

이상으로 유튜브 프리미엄 혜택으로 받은 구글 홈미니 세팅방법과 사용법, 장점들에 대해 리뷰해보았습니다.
JBL 펄스3 블루투스 스피커를 사용해서 음악만 듣다가 AI 스피커를 사용하니 신세계네요ㅋㅋㅋ
아침마다 날씨 정보와 미세먼지 정보, 일정 정보를 듣고 하루를 시작하니까 하루 시작이 깔끔해서 좋아요ㅎㅎ
이번 대란으로 얻지 못하신 분이라도 싸게 구매가능하시다면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하나 더 구매해서 방에 하나 더 비치할까 고민중이에요 저는~

그럼 저는 다음 IT 리뷰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