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제품

[YES24 북클럽 리뷰] 한달에 5500원이면 마음껏 e-book 사용이 가능하다고?

DY_bandi 2020. 3. 23. 20:24

안녕하세요 :)

IT & LIFE 반딧불입니다.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자기계발에 주변 분들도 많이 관심을 가지시는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3개월 동안 꾸준히 너무 잘 사용하고 있는 전자책 서비스 YES24 북클럽에 대해 리뷰해보려고 해요~

현재 E-book 시장에는 다양한 회사들이 한달에 정해진 요금으로 마음껏 책을 읽을 수 있는 정액요금제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가장 대표적인 어플이 밀리의 서재, YES24 북클럽, 리디북스의 리디셀렉트에요.

제가 그 중에서도 왜 YES24 북클럽을 선택했는지와 실제로 3개월 간 사용하면 느낀 후기 위주로 포스팅하겠습니다 :)

1. 이용요금 비교

우선 정액요금제 서비스니까 가격비교가 빠질 수 없겠죠?

출처 : 네이버 테크플러스

현재 제가 이용중인 서비스는 YES24 북클럽의 5500원 요금제에요.

경쟁사 중에 가장 저렴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게 YES24이고 그 중에서도 저렴하면서도 조잡한 추가 서비스없이

오직 e-book만 읽겠다 하시는 분들은 5500 요금제를 추천드리고싶어요.

77이나 99요금제도 비싼만큼 추가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북클럽머니는 받으면 일일히 쓰는게 귀찮고ㅠ

음악 스트리밍은 이미 다른 곳에서 이용중이기에 가성비 최고인 55 요금제를 선택했어요 저는~

2. 이용가능한 책

YES24 북클럽 어플을 아이패드에서 다운받은 후 접속하면 나오는 첫화면이에요.

주변 친구들은 밀리의 서재를 이용하지만 제가 밀리를 선택하지 않은 이유는 분야가 약간 편중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았기 때문이에요. 밀리의 서재는 주로 인문학, 소설, 에세이 등의 서적을 중심으로 e-book 이용이 가능했어요.

하지만 YES24 북클럽은 편중된 느낌보다는 골고루 다양한 서적이 있었고 제가 주로 관심을 갖고 있는

경제 분야 서적도 부족함 없이 있었어요ㅎㅎㅎ

그래서 보시다시피 경제 관련 서적만 읽는중입니다ㅋㅋㅋㅋㅋ 미국 배당주나 투자, 경제에 관한 좋은 서적들이

많이 보여서 정신없이 읽는 중이에요. 만약에 저처럼 경제 관련 분야 서적에 관심이 높으신 분이라면

걱정말고 북클럽 가셔도 될 것 같아요~

3. 주요 기능

전자책 내부를 보여드리는건 저작권 상 처벌받을 수 있을 것 같아서

제가 주로 사용중인 하이라이트 기능에 대해 보여드릴게요!!

내용이 유출되면 저작권법에 문제가 있어서 내용은 블러처리 했어요ㅎㅎ

책갈피, 하이라이트, 메모 기능이 있지만 책갈피는 읽다가 바로 종료해도 자동으로 어플이 기억해줘서 한번도 써본적은 없어요ㅋㅋㅋ 메모기능도 전자책 읽으면서 이 어플에서 왓다갓다하는 것보다는 차라리 다른 메모 어플을 켜서

창을 두개 켜놓고 타이핑하는게 훨씬 편해요ㅠ 그래서 아마 많은 분들은 하이라이트 기능을 가장 많이 사용하실 것 같아요! 그냥 책읽다가 나중에 한번 더 보고 싶은 부분이나 기억해야할 부분은 드래그해서 하이라이트만 누르면

이렇게 나중에 한꺼번에 나열해서 볼 수 있어요!!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도 되기 때문에 경제서적 읽을 때

너무너무 좋더라구요 :)

 

다양한 전자책을 55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YES24 북클럽!!

추천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