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건강

논문으로 입증된 셀룰라이트 없애는 법 3가지

DY_bandi 2021. 10. 28. 11:00

셀룰라이트없애는법

 

 다양한 성형외과 의사 분들의 채널들을 통해 조사한 셀룰라이트없애는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정말 다이어트는 평생 우리의 숙원인데 이 셀룰라이트는 섬유화 되어있기 때문에 운동이나 식이조절로는 제거할 수 없습니다. 다이어트를 잘해서 지방세포를 뺀다고 해도 셀룰라이트는 남아있어 원하는 몸매가 나오지 않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죠. 아래 사진처럼 허벅지나 엉덩이 같이 지방세포가 집중되어 있는 부위에 압력을 가했을 때 울룩불록해지는 이유가 바로 셀룰라이트 때문인겁니다.

셀룰라이트

 셀룰라이트가 과하신 분들은 다이어트를 잘하신다고 해도 우리가 원하는 멋있고 이쁜 몸을 만드는데 제약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와 동시에 셀룰라이트 제거를 위한 치료를 병행해주시면 좋습니다. 남성분들보다는 여성분들이 여성호르몬 분비로 인해 남성 대비해서 셀룰라이트가 잘 생기는 편이기 때문에 여성분들은 특히 본 포스팅의 셀룰라이트없애는법을 꼭 따라해보시길 바래요. 성형외과 의사분들의 채널이나 각 병원에서 포스팅 해놓은 신빙성 있는 채널들을 통해 수집한 자료이기 때문에 믿고 보셔도 됩니다. 적어도 모두 논문으로 입증된 셀룰라이트없애는법이니까요. 딱 3가지니까 끝까지 읽어주세요 :)

1. 셀룰라이트크림

놀랍게도 바르는 약으로 출시된 제품들이 있습니다. 제품들을 소개하기에 앞서 이 제품들의 주성분이 중요한데요. 바로 카페인과 레티놀입니다. 우리들이 평소에 많이 마시는 커피에 있는 그 카페인이 맞아요. 카페인이나 레티놀이 함유된 크림을 셀룰라이트가 과한 부분에 발라주면 지방이 과도하게 축적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논문에서 3.5% 함량의 카페인 크림을 하루에 2번씩 6주간 발랐더니 육안상으로 확인할 수 있는만큼 셀룰라이트가 감소했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또 다른 논문에서는 레티놀 크림을 3개월간 하루 2번 바른 결과도 동일하게 유의미한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정리하면 카페인이나 레티놀이 함유된 크림을 하루에 2번씩 적어도 3개월 정도 발라주면 셀룰라이트 감소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는 말이죠. 셀룰라이트 크림을 선택하실 때도 무조건 비싼 것 말고 카페인과 레티놀 함유량이 높은 것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국내제품보다는 해외제품이 저렴한 제품이 많으니 아이허브 사이트를 통해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가장 저렴하고 쉽게 시도해볼 수 있기 때문에 저도 다이어트 당시 효과를 봤었습니다.

셀룰라이트크림
출처 : 아이허브

2. 셀룰라이트고주파치료

 사실 요즘 셀룰라이트없애는법으로 가장 핫합니다. 가장 최근에 효과가 입증되었고 시술도 간편하기 때문에 아마 많은 분들이 부담없이 고민 중일 것 같네요. 고주파 치료가 무엇인지 간단하게라도 알고있다면 여러분들이 셀룰라이트없애는방법 3가지 중에 선택하시는데 도움이 되실테니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셀룰라이트
출처 : 삼성프렌드의원

 고주파 치료는 다른 말로 고주파를 피부에 쏴서 지방을 분해시키는 시술입니다. 전자기파(고주파)를 발생시켜 피부에 접촉시키면 피하조직에 있는 지방에 열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고주파이기 때문에 피부나 다른 조직의 온도는 30도 정도로 유지하고 고주파에 반응하는 지방층만 선택적으로 50도 이상으로 올릴 수 있는겁니다. 이렇게 지방을 고온상태로 만들어서 섬유화된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는 것이 셀룰라이트고주파치료의 원리입니다. 

 그런데 이 또한 시술이기 때문에 부작용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부작용으로는 부종, 물집, 딱지, 피부 통증, 착색 등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부작용들의 정도가 큰 편은 아니기 때문에 시술을 앞두신 분이라고 해서 너무 큰 걱정을 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고주파 기계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병원 시술 후기를 참고하시고 병원을 결정하시면 좋겠죠?

3. 셀룰라이트초음파치료

 초음파 치료로 알고계신 분도 있고 리프팅 레이저로 생각하시는 분도 있으실 것 같은데요. 대략적인 원리는 고주파 치료와 비슷합니다. 초음파 치료는 초음파를 피부에 집중시켜서 피하지방층에 열을 가하는 것이죠. 이 또한 마찬가지로 피하지방층의 온도가 올라가기 때문에 지방과 얽혀있는 셀룰라이트없애는법으로 효과가 있는 겁니다. 초음파치료도 고주파치료와 마찬가지로 논문으로 입증된 치료 방법이고 고주파치료도 마찬가지지만 셀룰라이트를 이렇게 제거해두면 이후에 다이어트를 하고나서 피부가 쳐지는 것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살이 쳐지는 것을 개선하는 리프팅레이저로도 많이 알고 계신 것이죠.

 

이렇게해서 논문으로 입증된 셀룰라이트없애는법3가지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첫번째 셀룰라이트크림을 제외하고는 셀룰라이트고주파치료와 셀룰라이트초음파치료 모두 병원시술이기 때문에 가격적으로는 부담스러운 방법입니다. 다이어트를 통해 바디프로필을 준비하고 계신 분 중에 살 쳐짐이 걱정되시는 분은 시술보다는 크림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시술 후 부작용도 있어서 프로필사진 촬영시 낭패를 볼 수 있어요 :( 

 

 사실 다른 블로그 글들을 보니 스트레칭이나 운동을 통해 제거할 수 있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지방과 별개로 이미 섬유화되어 엉켜있는 셀룰라이트를 운동이나 스트레칭, 압박 등으로 제거할 수는 없습니다. 이 점을 분명히 인지하시고 셀룰라이트없애는방법 3가지 기억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본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하트, 댓글 부탁드립니다~